에버노트 사용법/노트만들기

데스크탑 클라이언트에서 노트북 만들기

다지선생 2012. 9. 28. 01:42

에버노트에 가입을 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했으면 수업용 노트북을 하나 만들도록 한다.

수업용 노트북은 다음과 같은 폴더구조로 만든다.

동덕여대 평생교육방법론

- 평생교육방법론의 개념화

- 평생교육방법 유형화

- 평생교육대상자 가슴으로 이해하기(개인용)

- " (공유용)

- 평생교육대상자를 위한 평생교육방법 탐색

- " (공유용)

물론 수업용으로 만들어 공유하는 노트외의 폴더는 자유롭게 만들어 사용하자~

1. 먼저 새 노트북 만들기를 한다.

개인 노트북 탭에 마우스를 가져가 오른쪽 클릭을 하면 된다.

새노트북이라고 표시된 부분을 클릭한다.

새 창이 뜨면 만들려는 노트북의 이름을 등록한다. 이 과정은 원하는 노트북을 모두 완성할 때까지 반복한다. 혹시 노트북 제목이 잘못된 경우에는 해당노트북의 제목부분을 오른쪽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다.

2. 노트북 구조만들기

다른 노트북도 만들어 사용할경우에는 이 과목의 노트북은 별도의 스택으로 묶에서 관리한다. 이과정은 컴퓨터의 폴터 구조관리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3. 노트북 또는 스택 공유

이제 만들어둔 노트북 또는 스텍중에서 공유할 항목들을 선택한다. 평생교육대상자 가슴으로 이해하기와 관련해서 내가 모은 자료의 일부분만 공유하고 팀원들의 편집을 허용할 경우에는 [공유]라는 제목을 붙여서 노트북을 하나 더 만들어서 공유한다. 작업시에는 먼저 평생교육대상자 가슴으로 이해하기 노트북에서 작업한 후, 공유할 노트만 [공유] 평생교육대상자 가슴으로 이해하기 노트북으로 이동하면 된다.

해당 노트북제목에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하면 선택 노트북 공유 메뉴가 보인다.

해당 메뉴를 누르면 새창이 뜨는데 이 창에 사용자 초대를 클릭하면 된다.

사용자를 지정하고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창이 뜬다.

맨 윗줄에 초대하려는 팀원 계정을 쓰고(해당 팀원 전체 계정을 쓰면된다). 공유 권한은 노트 수정하기로 한다. 또한 언제든 내용을 볼 수 있도록 로그인할 필요가 없는 노트북 미리보기를 허용해둔다. 필요시 팀원들에게 설명 내용도 작성한다.

그러면 마지막에 초대한 사용자 리스트가 뜨고 권한을 관히할 수 잇는 옵션창이 나온다. 물론 공유된 노트북의 제목에 오른쪼클릭을 하면 공유옵션을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필요시는 다음과 같이 공개링크를 만들어도 된다. 이 경우 공유할 상대에게 링크를 알려주면 된다. 이 수업외 사용자에게 링크를 알려주는 경우 확인만 되고 편집이 불가능하다.

4. 공유받은 사람이 공유 허용하기

내가 공유를 설정해두어도, 공유받을 사람이 허용을 하지 않으면 공유가 성립되지 않는다. 공유 받은 사람은 자신의 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제시된 링크를 따라가 로그인하여 공유를 승인한다.

링크 클릭시 나오는 화면이다.

로그인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조금만 기다리자.

조금 지나면, 다음과 같이 노트북에 가입되었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온다.

그러면 가입자는 해당 노트북을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게 된다.